부강테크 기술로 미국 축산폐수 처리한다

 

뉴스레터 이미지 편집-03.jpg

부강테크(BKT)가 국내 가축분뇨처리시장에서 축적한 23년 노하우를 미국 축산폐수 처리시장에 적용한다. BKT 미국 법인 Tomorrow Water(TW)는 Digested Organic사와 협력해 위스콘신주 등 미국 중북부 젖소 농장에 BBF-N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위스콘신주의 수돗물 음용수에 대한 경고문

위스콘신주의 수돗물 음용수에 대한 경고문

미국 최대 낙농지역인 위스콘신주는 수돗물을 음용수로 마시지 말라는 경고문이 호텔에 붙어 있을 정도로 지하수 오염이 심각하다. 이에 따라 농장에서 발생되는 오염물질 총량에 따라 사육 두수를 제한하는 등 환경규제가 강화되는 추세다. 낙농가들은 지금까지 가축분뇨 전량을 농경지에 살포해 왔으나 이제는 규제에 맞춰 처리해야만 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

BKT와 Digested Organic사는 젖소 농장의 가축분뇨를 혐기 소화한 이후 고액 분리해 고형물은 비료로 만들고 액체는 정화해 재이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UF filter+2 Stage RO공정을 구성했는데, BKT는 BBF-N을 적용해 비료를 회수한 이후의 암모니아와 BOD를 정화해 방류수질 기준을 맞추게 된다.

한편, BKT 미국 법인은 인디애나 주에 있는 BOS 젖소 농장에서 친환경 비료를 생산해 농가의 추가 수익원을 창출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가축분뇨 자원화 모델인 'PureGold' 공정을 개발해 가격에 민감한 미국 농가를 공략하고 있다. 한국과 달리 땅이 넓은 미국은 Lagoon이나 Land apply를 통해 가축분뇨를 처리해 왔지만, 최근 환경적, 경제적 이유로 축산농가에 새로운 규제가 도입되고 있어 새로운 시장 기회가 창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