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축산: Odin의 선물
BioLargo와 JV(합작회사)를 설립 중인 Odin의 탈취제 검증 데이터가 꽤 모였습니다. 탈취효과, 세균 제거를 통한 방역효과, 독성검사를 통한 안전성 검증 테스트가 동시에 수행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요오드를 베이스로 하는 탁월한 산화력뿐만 아니라 인체나 동물에 무해한 제품이라는 것이 강점인 혁신 제품입니다.
Odin은 미국 양대 쓰레기 처리회사인 Waste management와 Republic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가축분뇨, 음식물, 쓰레기 처리장, 매립지, 하수 처리장 등 환경 기초시설의 악취 제거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는 중입니다. JV가 설립되면 한국에서 제조한 Odin은 Asia 지역에 독점 생산, 공급될 예정입니다.
탈취 성능 검증은 장치형과 살포형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우선 여름에 세종시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에서 약액세정방식 장치형 탈취탑의 차아염소산 대체 효과 검증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부터 (주)선진 돈사에서 분무살포 방식의 탈취효과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두 케이스 모두 그래프에서 보듯이 널뛰기하는 것 같던 암모니아가 획기적으로 감소한 후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탈취와 동시에 Odin의 산화력은 세 가지 세균을 대상으로 한 방역효과 검증에서 99.9% 이상의 살균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진의 모회사인 하림에서 추가 살균 검증 결과가 곧 나올 예정입니다. 어쩌면 냄새와 방역을 모두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농가에 선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돼지들도 냄새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수십년간 돼지 사육을 해 온 한 양돈 전문가가 Odin 살포 이후 돼지들이 훨씬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있다며 선진에서 보내온 사진이 정겹습니다. ^^ 그 분이 느끼기에도 악취 저감이 상당히 이뤄진 것 같다고 합니다.
우리는 축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저해하는 물, 폐기물, 대기/악취 문제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개발 중입니다.
Beyond Waste...
오염 물질들을 최대한 재이용하여 경제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환경문제를 해결하여 ‘지속 가능한 축산’ 달성에 이바지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