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환경기업을 향하여
안녕하십니까?
부강테크 20년사, <BKT, 20 Years of Challenge>의 발간을 마주하며 남다른 감회를 갖게 됩니다. 20년 전 환경시장의 틈새시장인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던 환경벤처기업 부강테크가 대한민국 가축분뇨처리 대표기업과 수처리 대표기업을 넘어 ‘세계 최고의 환경기업’ 달성을 비전으로 갖게 됐기 때문만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지난 20년의 성찰을 기반으로 새로운 10년, 더 새로운 20년, 그보다 더 새로운 50년을 준비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이 오늘의 우리에게 부여되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부강테크의 지난 20년은 순탄치만은 않았습니다. 창업 초기 코스닥 작전세력에 휘말려 부도사태를 겪었으며 차별화된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우리의 도전은 수 없이 많은 실패를 맛봐야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포기하지 않았고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섰습니다. 창사 이래 최대 위기였으나 최고의 성공자산으로 기록된 중랑현장이 대표적 사례입니다. 비록 200억 원 매출에 300억 원을 지출하며 다시 한 번 부도 위기에 내몰리기도 했지만 전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위기를 극복하며 부강테크의 이름과 세계 최고의 부지집약화 기술, PROTEUS를 지켜냈습니다.
부강테크의 오늘은 부강인의 무한 도전정신과 무한 책임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저는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활동으로 R&D에 기반한 부강테크의 정직한 기술과 더 맑고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부강인의 열정을 사랑합니다. 어떤 손해가 예상되더라도 ‘옳은 일을 올바르게’ 하고자 했던 부강테크 경영진의 진심을 사랑합니다. 이것이 제가 부강인으로 사는 이유입니다.
지난 20년 동안 환경시장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크게 높아진 환경의식과 갈수록 강화되는 환경규제는 우리에게 끊임없이 도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도전은 필연적으로 실패를 수반합니다. 도전이 클수록 실패도 클 것입니다. 그러나 부강테크 20년의 역사는 우리에게 실패를 극복할 의지와 능력이 있음을 확인해 주고 있습니다. 같은 꿈을 꾸고 시련을 함께 헤쳐 나갈 부강 가족이 있는 한 ‘정당한 수익을 통해 성장하고, 진정한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하며, 부강인 모두가 행복한 세계 최고의 환경기업’을 향한 우리의 꿈은 이뤄질 것입니다.
부강테크의 오늘이 있기까지 대한민국 환경산업을 함께 이끌어온 관계기관과 협력사, 그리고 학연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부강테크는 앞으로도 ‘더 맑고 아름다운 세상’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