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X®, 해외 학계에서도 인정 받은 기술

 

BKT와 국내외 수처리 전문가들이 공동 연구한 AMX® 논문 2편이 해외 유명 저널인 Water Science & Technology와 Chemosphere에 게재됐다

BKT와 국내외 수처리 전문가들이 공동 연구한 AMX® 논문 2편이 해외 유명 저널인 Water Science & Technology와 Chemosphere에 게재됐다.

AMX®가 해외에서 잇달아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부강테크(BKT)는 지난 해 10월, 북미 최대 물 산업 컨퍼런스인 ‘WEFTEC 2020’에서 미국 하이페리온 하수처리장에서 세계적인 엔지니어링 그룹인 Black & Veatch사와 공동으로 수행한 연구성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이어 올 1월에는 수처리 분야에서 저명한 국내외 석학들과의 공동연구 및 기술자문 등을 통해 해외 유명 저널인 Water Science & Technology 및 Chemosphere에 관련 논문 2편을 게재했다.

Water Science & Technology에 게재된 논문은 B시에 설치된 70톤/일 규모의 Two-stage AMX® 실증시설에서 수행한 2년 간의 운전 결과 및 성능을 인정받은 것으로, 연구 결과 반류수 처리에 BKT의 Two-stage AMX®를 적용할 경우 처리 가능한 질소부하량이 기존 업계의 부하 농도를 훨씬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BKT AMX팀을 비롯해 고려대학교 김성표 교수 연구진, BKT 미국 법인에서 Advisor로 활동하고 있는 강신조 박사, 미국 미시건 대학의 Glen Daigger 교수 등 국내외 수처리 전문가들의 공동연구를 통해 얻어진 성과이며, 향후 추가적인 공동연구가 예정돼 있어 그 결과 또한 주목된다.

관련 논문 보러 가기
https://www.bkt21.co.kr/paper-link/2020/amx5

Chemosphere에 게재된 논문은 BKT의 AMX팀과 충남대학교 최영균 교수 연구진이 공동 수행한 기초연구 결과를 다루고 있다. Chemosphere는 저널의 인용 정보를 수치로 나타내는 Impact Factor가 5.778로 Environmental Engineering 관련 저널에서는 Top 10 저널로 꼽힌다. 연구팀은 이 논문에서 AMX 미생물이 외부 충격에 노출되었을 때 받게 되는 스트레스를 수치화함으로써 외부 충격과 스트레스의 상관관계를 규명하고 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실제 플랜트에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학계뿐만 아니라 환경업계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AMX®는 지난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신기술 인∙검증을 획득하고, 특허청으로부터 하반기 특허기술상 대상인 세종대왕상을 수상하는 등 객관적인 기술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AMX팀은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하수 및 음식물 혐기소화 폐액, 매립장 침출수, 산업폐수 등에 AMX®를 선도적으로 적용하는 한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저명한 석학들과 협업하여 기술력을 제고하고 AMX®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등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 논문 보러 가기
https://www.bkt21.co.kr/paper-link/2020/amx4

 

 
 
매거진, Vol.1921 bktAMX, T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