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유세정수 처리, 어떡하지?

 

대한민국 대표 환경기업 부강테크가 개발한

새로운 착유세정수 처리기술 아시나요?

환경부가 2019년 3월부터 무허가 축사 적법화 시행을 통해 착유세정수 방류기준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가운데 마땅한 대책이 없어 낙농가의 근심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젖소농장에서는 착유세정수를 정화하기 위해 정화조를 설치 운영하고 있는데, 계절별 수온 차로 인한 수질 처리효율 저감, 복잡한 운영과 유지관리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물리화학적 처리로 더 쉽고, 편리하게

일반적으로 젖소농장에서 발생되고 있는 착유세정수의 처리 방식은 낮은 처리 효율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 가장 큰 원인으로 세척을 위해 사용되는 다량의 세정약품, 또 이 과정에서 병원성 세균, 단백질과 유지방 성분 등이 유입된 폐수의 성상을 꼽는데, 이를 고려한 처리기술이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계속되어 왔다.
 
지난해부터는 부강테크가 직접 나서 원인 진단부터 새로운 공법 개발에 몰두해 왔고, 마침내 최적 공정개발에 성공하며 농민들의 시름을 덜 수 있게 되었다.

부강테크 – 선진,착유세정수 처리 공동 프로모션 추진

지난 8월 28일 부강테크와 선진이 착유세정수 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부강테크는 착유세정수 장치 개발 및 제작과 사후관리를 책임질 예정이다.
 
축산사료 전문업체인 선진그룹 또한 농가에 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축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를 밝혔다.


img18.png

이렇게 작은데 확실한 수질까지, 훨씬 편해졌습니다!

청주시 가덕면 수곡리 젖소목장 

“현대식 젖소농장을 지으면서 부지의 제약이 많았었는데 부강테크의 설비를 구매하여 공간이 여유로워졌습니다. 설비가 작다 보니 하루 만에 설치가 끝났고, 그날 바로 폐수 처리까지 확인했습니다. 이보다 확실한 설비가 어디있겠어요!”


버튼 하 나로 처리가 됩니다!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읍 젖소목장

 “작년에 생물학적 처리 장치를 구매하고 1년 이상 착유세척수를 처리했었는데, 여름엔 수조에 채워진 것들이 뒤집히고 썩는 냄새만 나더니, 겨울엔 추워서 아예 처리가 안되었습니다. 부강테크의 설비를 사용해 보니 계절과 상관없이 처리가 확실하더라구요. 게다가 운전이 단순해서 버튼 조작 하나로 처리가 되는 것 을 봤을 때 진짜 낙농가에 필요한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img1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