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적으로만 존재하던 미세기포를 눈으로 확인하다.
평균 수농도 130,000 개/ml / 평균입경 22.3㎛
부상분리기술은 미세기포의 부상 특성을 이용하여 물속의 가벼운 입자들을 분리하는 수처리 방법이다. 최적 처리효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포 개수, 고형물 부하, 순환율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야 하는데, 특히 미세기포의 크기와 개수는 처리효율에 직접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일반적인 기포 크기는 대략 30~100㎛ 정도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더 작고 미세한 기포일수록 처리 효율이 높아진다는 것이 일반적인 통념이다.
최근 부강테크가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vDAF의 기포 계측을 진행한 결과, 크기는 평균 입경 30㎛ 이하, 기포 수 농도는 최대 131,933개/ml로 확인되었다. 이는 일반적으로 10,000개/ml 내외의 기포 수 농도를 가지는 DAF 기술 대비 약 13배에 이르는 수치이다.
95%의 높은 COD 처리 효율, 약품비 20% 절감
국내 부상분리기술(DAF) 중 유일한 성능인증제품
2017년 11월, 에너지 절감형 부상분리 기술인 vDAF가 국내 수처리 부상분리기술로는 유일하게 '성능인증(EPC)*'을 획득했다. 성능인증 적합성 심사에서는 KIMM**, KTC***등 공인기관으로부터 처리효율과 경제성이 타 기술대비 우수함을 검증 받고 전문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된 것이다. vDAF는 이미 다수 현장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10개소 이상 공공처리시설에 설계, 시공이 진행 중에 있다.
*성능인증 (Excellent Performance Certification, EPC) : 개발된 기술의 품질과 생산(납품) 이행 능력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하여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토록 하는 제도로 적합성 심사, 성능시험 등을 통하여 기술 우수성과 발전성이 심사되며 기계, 전기, 화공 분야 등 약 1,500여개 기술개발제품이 등록(2018년 1월 기준)되어 있다.
**KIMM : 한국기계연구원(Korea Institute of Machinery & Materials)
***KTC :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orea Testing Certification)
준공 (운영 중)
보은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고도처리설비
성주군 분뇨 및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고도처리설비
서귀포시 서부 가죽분뇨공공처리시설 고도처리설비
진행중 (설계/공사)
김해 상동 하수처리시설 총인설비
서산시 BGP 폐수처리시설
부경양돈 도축폐수처리시설 전처리/고도처리설비
예산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고도처리설비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