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도 통하는 기술경쟁력, FMX로 해답을 찾다!

 
151208_Nalco-출장_(3).jpg

Nalco ‘콜로이달 실리카농축’ 재적용‘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

 미국 Nalco는 2014년부터 생산공정 개선을 위해 운영 중이던 FMX-S100 모듈 2기를 추가 도입하였다.
Nalco 생산 책임자인 Albert는 “지난 2년간 FMX를 운영하면서 실리카 농축율 향상, 운전시간 단축, 품질 향상 등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Nalco는 올해 하반기 2기 추가 발주를 예상하고 있으며, 신설 예정인 공장에는 설계 초기부터 FMX 반영을 계획하고 있다.


nestle-1-1024x768.jpg

Nestle Purina
‘단백질 회수 공정’

단백질회수 공정 사업을 추진하던 Nestle는 점착성을 갖는 단백질로 인해 사업화에 난항을 겪어왔다.
이에 점성이 높은 물질에 대한 Anti-fouling기능을 갖는 FMX를 적용하여 테스트를 거친 결과, 높은 회수율을 보이며 공정 구성을 완성하였다. 현재 Lab-test 검증을 완료하였으며 상용화 모델 검증을 추진하고 있다.

pepsico-1024x768.jpg

PepsiCo ‘Near Net Zero’ 프로젝트 참여

친환경기업으로 변모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Near Net Zero’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PepsiCo.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PepsiCo 계열사인 ‘Frito-Lay’의 제품 생산 세정수 재이용 사업에 FMX가 적용되었다.
공정 구성 및 적용성 평가 테스트에 적용된 FMX는 고농도 및 수질변동이 큰 시료 재이용에 대한 안정적인 처리 성능이 확인되어 Anti-Fouling 효과를 입증받았다. 이번 성공은 물 소비 제로화를 위한 ‘Near Net Zero’ 프로젝트의 확장과 함께 PepsiCo 계열사 전체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