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도 통하는 기술경쟁력, FMX로 해답을 찾다!
Nalco ‘콜로이달 실리카농축’ 재적용‘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
미국 Nalco는 2014년부터 생산공정 개선을 위해 운영 중이던 FMX-S100 모듈 2기를 추가 도입하였다.
Nalco 생산 책임자인 Albert는 “지난 2년간 FMX를 운영하면서 실리카 농축율 향상, 운전시간 단축, 품질 향상 등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Nalco는 올해 하반기 2기 추가 발주를 예상하고 있으며, 신설 예정인 공장에는 설계 초기부터 FMX 반영을 계획하고 있다.
Nestle Purina
‘단백질 회수 공정’
단백질회수 공정 사업을 추진하던 Nestle는 점착성을 갖는 단백질로 인해 사업화에 난항을 겪어왔다.
이에 점성이 높은 물질에 대한 Anti-fouling기능을 갖는 FMX를 적용하여 테스트를 거친 결과, 높은 회수율을 보이며 공정 구성을 완성하였다. 현재 Lab-test 검증을 완료하였으며 상용화 모델 검증을 추진하고 있다.
PepsiCo ‘Near Net Zero’ 프로젝트 참여
친환경기업으로 변모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Near Net Zero’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PepsiCo.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PepsiCo 계열사인 ‘Frito-Lay’의 제품 생산 세정수 재이용 사업에 FMX가 적용되었다.
공정 구성 및 적용성 평가 테스트에 적용된 FMX는 고농도 및 수질변동이 큰 시료 재이용에 대한 안정적인 처리 성능이 확인되어 Anti-Fouling 효과를 입증받았다. 이번 성공은 물 소비 제로화를 위한 ‘Near Net Zero’ 프로젝트의 확장과 함께 PepsiCo 계열사 전체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