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FTEC 2022'... Proteus & Co-Flow 기술 혁신성 주목

 

부강테크 미국 자회사 Tomorrow Water는 지난 10월,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 'WEFTEC 2022'에서 부강테크의 주력기술인 Proteus를 집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국 물환경연합 주최로 올해 95회째를 맞은 'WEFTEC 2022'는 세계 물산업 기술 및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대 물산업 이벤트다. 행사 기간 중 Tomorrow Water 전시관을 찾은 고객들은 1차 침전지를 개선해 부지를 만들어 낼 수 있는 Proteus 기술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아마존 AWS 관계자 등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Proteus가 만들어 낸 부지에 데이터센터를 지을 수 있다는 아이디어(Co-Flow 기술)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세계적인 하수처리 공정 모델링 소프트웨어인 GPS-X와 BioWin에 국내 기술 중 유일하게 고속여과 표준기술로 등재된 부강테크의 Proteus는 기존 중력식 침전지의 15~20%만 사용하여 하수 내 고형물과 유기물을 더 많이 처리할 수 있는 혁신기술이다. 글로벌 물시장 조사기관인 Global Water Intelligence(GWI)는 지난해 Proteus를 하수 1차 처리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10대 기술에 선정했으며, 미국 환경부도 Proteus를 중력식 침전지를 대체하는 차세대 1차 처리 기술로 소개한 바 있다.